블랙뮤젤의 난장난타

스타골든벨2, 김태현 복귀에 실망하는 이유 본문

엔터상자/드라마/예능

스타골든벨2, 김태현 복귀에 실망하는 이유

블랙뮤젤 2010. 5. 16. 09:09

그동안 토요일 예능으로 인기 몰이를 했던 <스타골든벨>이 개편을 맞아 시즌2로 새롭게 단장되었는데요. 이날 첫 방송된 '스타 골든벨-1학년 1반'(이하 스타 골든벨2)에서는 기존 MC 지석진과 정다은 아나운서가 투톱을 이뤄 깔끔한 진행을 선보이긴 했습니다. 프로그램 도입부에 초등학교 1학년 문제를 바탕으로 실시한 고정 MC들의 자리배치 고사를 치뤘고 그에 맞추어 자리를 정리했습니다. 이승연은 12년만에 예능프로그램에 컴백하였지만 자리배치고사에서 꼴찌의 수모를 겪었네요. 이번 시즌2는 이번보다 출연자들의 토크가 중심을 이룬것이 특징이지만 '내맘대로 백일장'이란 코너에서 신입생으로 등장한 5명에 대한 과거를 맞추는 문제를 출제해 재미도 있었지만, 식상함도 여전히 존재 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실망스럽습니다.



두번째 코너인 '이건 내가 최고' 에서는 신입생들의 특기를 고정 MC들이 똑같이 따라해보는 코너인데 정말 식상함에 극치더군요. 한마디로 개인기 대결이라고 하면 이해가 빠를듯 하네요. <스타골든벨2>가 조기종영행 마지막 기차에 오른 이유가 식상함에 있습니다. 앞으로 신입생으로 등장하는 연예인들의 섭외와 두 코너를 이끌기에 너무 진부한 내용을 가지고 과거 연예인 사진과 별명이 무엇이냐? 이런 질문이나 하는 방송이 오래 갈리가 없습니다.



지석이 맡은 코너는 항상 이런류의 방송을 하는데요. 그 예가 바로 <여걸6>겠죠. <여걸6>는 6명의 여자 MC들이 중심이 되어 상황극을 연출하기도 하고 새로운 것을 도전하기도 하고 했는데 나중에 식상함에 시청자들이 눈을 돌려 결국 퇴지가 되었던 코너이기도 합니다 이번 <스타골든벨2>는 새로운 것도 아니고 예전 예능방식을 그대로 답습하고 MC들과 게스트들의 입담으로만 진행되는 방송이 시청자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기엔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게스트로 출연한 연예인들의 과거 촌스런 사진을 가지고 이야기 하는 거며, 과거 이런 일도 있었다를 폭로성이 아니 폭로를 하는 토크가 되어 버렸네요. <스타골든벨1>은 김제동이 MC를 볼때 정말 재미 있었는데 MC교체후 내용과 질적인 면에서 너무 차이가 나서 어쩔수 없이 <스타골든벨2>로 개편 되었으나 성공하기엔 문제가 많아 보입니다.



그중 중요한 하나는 KBS가 막발 퇴출, 3진 아웃제를 적용해서 방송에 부적절한 막말을 하면 방송에서 퇴출 시키는 강경한 내부 방침을 세운것으로 아는데 <스타골든벨2>는 처음부터 문제가 많아 보이는군요. 지난 3월 폭생시비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해 놓은 장본인이 자숙기간이라고 한 것이 고작 2개월입니다. 이것이 김태현 복귀에 실망한 가장 큰 이유 입니다. KBS가 공정하고 방송의 질을 선도한다면 이런 폭행시비로 문제가 된 방송인이 자숙 기간이 고작 2개월 밖에 안되는 문제 많은 개그맨을 개편이란 이름하에 방송출연을 시켰다는 것입니다. 김태현이 사실 사회에서 매장 당할 그런 일을 저지른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2개월이란 자숙기간은 너무 한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뻔뻔함에 극치라고 생각이 됩니다. KBS는 스스로 공영방송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스스로 정당성을 훼손하면 더 이상 공영 방송이란 타이틀은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6일 스타골든벨 제작진은 "김태현이 '스타골든벨' 두 번째 시즌의 패널로 출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김태현이 물의를 일으켰지만 본인이 충분히 반성하고 있고 프로그램의 성격으로 봤을 때 김태현의 존재가 꼭 필요해 그를 복귀시키기로 했다"고 밝혔[1]는데, 폭행 시비로 얼룩진 그가 프로그램 성격으로 봤을 때 필요하다는 제작진은 어떤 존재감?이 필요하다는 것인지 궁금하군요.




<스타골든벨2>가 성공하기 위해선 이런 소모적인 문제를 원천적으로 만들지 말았어야 하고, <여걸6>와 비슷 한류의 방송 컨셉을 잡지 말았어야 하고, 매번 바뀌는 신입생들에 대한 문제를 맞추는 식상한 코너를 선택하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스타골든벨2>가 앞으로 어떤 형식의 코너로 바뀔지 모르겠지만 지금처럼 진행한다면 조기폐지되는 것은 자명할듯 합니다. 참신하고 개성있는 코너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문제있는 연예인들 데려다 방송하지 말고 좀 솔직한 방송이 되었으면 하네요.

<스타골든벨2...>포스트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음을 알립니다.

참고 사항 [1]: 경향닷컴, 스포츠칸에서 밝힌 사항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