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정체 결정적 증거 대거 포착 ‘대박’ 본문

엔터상자/드라마/예능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정체 결정적 증거 대거 포착 ‘대박’

블랙뮤젤 2015. 10. 3. 14:45

복면가왕 코스모스 정체 거미, 결정적 증거 대거 포착 ‘대박’


지난 주 방송에서 13대 복면가왕 자리를 놓고 열띤 무대 경연을 펼쳤다. 마지막 코스모스가 부른 자이언티 ‘양화대교’ 부를 때는 감정이입이 되어서 울컥했다.


목소리의 감동도 있었지만 ‘양화대교’ 가사가 이렇게 감정을 후벼 파 듯 잔잔한지 미처 몰랐다. 지난 편에서 12대 복면가왕 연필은 애석하게도 코스모스에게 패하면서 연승에는 실패했다.


복면가왕 연필 정체를 두고 갑론을박 했지만 연승실패로 가수 소냐로 밝혀졌다. 소냐가 그렇게 예능감은 풍부했는지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아마도 소냐라고 많은 시청자들이 밝혀낸것 같은데 필자는 너무 힘들었다. 영상을 비교하고 확인해 봤지만 특이점을 발견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소냐의 예능감에 속았다.



13대 복면가왕 코스모스 정체를 다시 한 번 밝히기 전에 이번 주 일요일 새로운 대결이 시작된다. 14대 복면가왕 자리를 놓고 8명의 도전자가 새롭게 등장하게 된다.


.


복면가왕 코스모스 연승을 저지할 도전자는 복면가왕 드렁 작은 타이거, 토실토실 천고마비, 복면가왕 나 오늘 감 잡았어, 잘 터져요 와이파이 4명과 함께 복면가왕 동작그만, 나랏말싸미 듕귁에 달아, 복면가왕 메뚜기도 한 철, 무적의 우리친구 태권브이 등이다.


새로운 도전자들의 정체를 이번 주 방송을 보고 예측해보도록 하겠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13대 복면가왕 코스모스 정체가 가수 거미라는 증거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눈치를 챘을 것으로 보인다. 복면가왕의 한 획을 그은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김연우처럼 모든 시청자들이 정체를 알았다.


이번 복면가왕 코스모스 정체도 많은 시청자들이 가수 거미로 뽑고 있다. 필자도 처음 방송을 보고 자료를 조사해서 내린 결론이 복면가왕 코스모스는 거미로 확신을 했다. 2주전 예측이고 한 주가 더 흘렀기 때문에 명확한 증거를 찾기 위해 다시 한 번 분석해 봤다.



첫 번째는 마이크 잡는 손모양이다. 복면가왕 코스모스는 마이크를 오른손으로 잡는데 특이한 점은 마이크 둥근 부근에 검지를 올린다는 것이다. 복면가왕 코스모스도 이와 같은 손동작을 확인했다.



두 번째 증거도 역시 손이다. 가수 거미는 노래를 부를 때 박자를 맞추는 동작을 손가락을 살짝 폈다 접었다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마이크 잡은 손가락 전체를 동시에 들지는 않는다.


특이한 점은 약지, 중지를 가장 많이 박자 맞추는데 사용한다. 이 점이 가수 거미와 닮았다.



세 번째는 첫 번째 듀엣무대는 너무 짧게 지나가서 미처 확인 할 수 없었던 습관인데 지난 번 방송에서 포착했다. 그것은 바로 말투다. 무대가 끝나고 무대 뒤에서 짧게 인터뷰를 진행한다.



승패가 중요하지는 않겠지만 짧은 인터뷰 시간에 사람인지라 어쨌든 이겼으니 기분 좋은일 아닌가. 이때 음성 변조는 하지만 자신의 특유의 말투가 들어난다. 거미의 특색  있는 말투는 끝에 툭툭 내던지는 듯하다. 목소리도 좀 걸걸한 편이지만 애교 말투와는 조금 다른 보이시하다.



거미 말투 끝이 좀 느린 경향이 있다.



네 번째는 복면가왕 코스모스 실루엣과 거미의 실루엣을 겹쳐보면 고개 움직임 등이 매우 유사하다.


다섯 번째 증거로는 고음 부분에서의 바이브레인션이다. 고음 낼 때의 동작 그리고 고음 부분의 목소리 음색이 가수 거미와 비슷하다.


앞서 복면가왕 코스모스가 거미라는 증거를 5가지를 언급했는데 따로 따로 비교하면 다른 가수들과 겹치는 경우도 상당히 있다. 습관이라는 것이 비슷한 부분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으니 말이다.


그러나 5가지 모두를 충족시키는 사람은 가수 거미 외에 찾아보기 힘들었다. 흔히 말하는 알고 있는 만큼 보인다고 하는데 더 많은 다양한 사람들이 있을 수 있으나 필자가 아는 범위에서 복면가왕 코스모스 정체는 가수 거미로 결론 냈다.


예능이다 보니 예측 실패 할 수도 있지만 그냥 재미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정체 밝혀내면 좋고 틀리도 찾아보는 재미와 다른 가수들 노래도 더 듣는 계기도 되고 괜찮은 것 같다.


과연 14대 복면가왕 자리에 누가 오를지 귀추가 주목된다.(이미지=KBS유희열의 스케치북, MBC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쳐)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밝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