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우리결혼했어요 클로이 모레츠, 우결4 시식강요 논란 불편한 이유 본문

엔터상자/드라마/예능

우리결혼했어요 클로이 모레츠, 우결4 시식강요 논란 불편한 이유

블랙뮤젤 2015. 6. 14. 06:39

우결 클로이 모레츠 시식강요 논란, 불편한 이유


MBC‘우리결혼했어요4 이하 우결4’에 할리우드 배우 클로이 모레츠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클로이 로레츠(Chloe Moretz, 나이19세)는 2004년 TV드라마 ‘가디언’으로 데뷔를 했고, 영화 ‘킥애스’, ‘볼트’, ‘레미인’, ‘더 이퀄라이저’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헐리우드 배우다.


13일 방송된 ‘우리결혼했어요’에서 헨리 예원 커플이 클로이 모레츠와 에릭을 초대해 외국인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한국 음식들을 소개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외국 스타를 한국 전통 가옥에 초대해 한국음식과 문화를 소개하는 것은 좋았다. 그러나 흐뭇한 장면 보다는 고개를 돌리게 하는 상황이 연출됐다.


<우리결혼했어요4 클로이 모레츠, imbc>


헨리와 예원은 클로이 모레츠에게 산낙지, 번데게, 순대 등을 억지고 먹게 하는 모습으로 비춰지게 보였다. 한국적인 음식 문화를 소개하는 것은 좋았지만 클로이 모레츠에게 시식 강요를 하는 것처럼 보였다.


.


사실 한국 사람도 번데게 못 먹는 사람도 많다. 특히 산낙지 먹는 모습은 외국인들이 가장 혐오스럽게 생각하는 부분도 있다. 예전에 외국 스타가 내한하면 가장 많은 인터뷰다 ‘두유 노우 싸이?’, ‘두유 노우 불고기?“ 뭐 이런 질문 같이 불편해 보였다.


방송에서 제기차기나 노래방에서 즐겁게 즐기는 모습은 참 좋았다. 제기차기처럼 음식을 소개하는 모습에서 진지함을 너 묻어났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다.


클로이 모레츠 시식 강요 논란이 일자 우리결혼했어요 제작진은 “클로이 모레츠 측에서 산낙지 같은 특이한 음식을 먹어 보고 싶다는 요청을 했다. 한국에 머무는 동안 전통 궁중 음식을 비롯해 특이한 음식을 먹어 보고 싶다고 요청했다”고 해명했다.


<우리결혼했어요 헨리 예원 하차, imbc>

<우리결혼했어요4 송재림 김소은 하차, imbc>


좋은 것도 많은데 굳이 한국인도 호불호가 갈리는 번데기, 순대, 산낙지를 외국인에게 시식을 강요하듯 방송에서 보여줬어야 했느냐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우결 클로이모레츠 헨리 예원 케빈 에릭남, imbc>

<우결 송재림 김소은 하차, imbc>


오늘 방송에서 헨리와 예원은 마지막 인사 없이 하차를 했다. 송재림 김소은 커플은 눈물바다로 가상커플 종료를 알렸다. 두 커플 후임으로 비투비 육성재 조이 커플, 오민석 강예원 커플이 투입된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