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복면가왕 날벼락, 마른하늘에 날벼락 정체는? 조장혁 엉거주춤 딱 걸림 본문

엔터상자/드라마/예능

복면가왕 날벼락, 마른하늘에 날벼락 정체는? 조장혁 엉거주춤 딱 걸림

블랙뮤젤 2015. 6. 1. 03:46

복면가왕 마른하늘에 날벼락 정체는? 조장혁 엉거주춤 딱 걸림


또 다시 시청자과 MBC ‘복면가왕’과 한판 다시 붙었다. 제작진은 출연하는 가수들의 정체를 숨기기 위해 더 세밀하게 감추고 시청자들은 정체를 밝히기 위해 모든 수단을 강구한다.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정체는 김연우로 굳어지는 분위기다.


초기에 ‘복면가왕’ 제작진은 출연자들의 얼굴만 숨기면 될 것 같아 가면에만 신경썼다. 손이나 목, 팔 등 감추려 하지 않았다. 세밀함이 부족해서 인지 시청자들은 아주 작은 사소한 단서로 복면가왕 출연자들의 정체를 밝혀내고 있다.


복면가왕 제작진과 시청자간의 한판 대결 다시 시작됐다. 모든 방법을 총 동원해 증거를 수집해 정체를 밝혀 보도록 하겠다.


<복면가왕 날벼락 조장혁, MBC방송화면 캡쳐>


아마 이번 회차에 가장 관심이 높은 복면가왕 출연자는 바로 ‘마른하늘에 날벼락’ 일 것 같다. ‘못다핀 꽃 한송이’를 열창하는데 가창력이 대단했다. 그럼 과연 ‘마른하늘에 날벼락’ 정체는 누구일까?

.


첫 번째 증거는 나름대로 정체를 밝히기 위해 증거를 좀 수집해 봤다. 우선 가장 유력시 되는 가수는 바로 조장혁이다. 노래하는 스타일과 목소리가 매우 흡사하다. 복면가왕 출연자 나름대로 가창력이 뛰어난 가수는 나름대로 목소리를 변조하는 경우도 있지만 조장혁 나름대로의 특유의  긁는 목소리가 들렸다.


두 번째 증거는 엉거주춤하면서 노래를 부르는 포즈다. KBS’불후의명곡‘에서 조장혁이 노래 부를 때 자세와 ’복면가왕‘에서 부르는 자세가 매우 흡사하다. 물론 노래를 하다 보면 강약 조절하는데 있어 엉거주춤 몸동작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유독 조장혁이 많이 하는 제사다.


세 번째는 외형적인 키와 몸매다. 이건 특히 비교하고 할 게 없어 보인다.

<복면가왕 날벼락 조장혁 엉거주춤 자세, MBC방송화면 캡쳐>

<조장혁 엉거주춤 자세, KBS 불후의 명곡 방송화면 캡쳐>


마지막으로 마이크 잡는 손모양인데 ‘불후의명곡’에 출연할 당시 여러 편을 비교 분석 해보았으나 조장혁은 마이크 잡는 손모양이 노래 부를 때 마다 다르다. 비교하기 좀 어렵지만 엄지와 검지로 마이크 둥근 모양을 조금 감싸는 모습과 세끼손가락 모양이 유사하다.

<복면가왕 마른하늘에 날벼락 조장혁 엉거주춤 자세, MBC>

<복면가왕 날벼락 조장혁 손모양, MBC방송화면 캡쳐>


가장 중요한 증거는 뭐니 뭐니 해도 목소리가 아닌가 싶다. 자세나 제스쳐 손동작 그런 것 보다 변조하지 못하는 조장혁 특유의 음색이 아닌가 싶다. 딱 걸렀음 조장혁!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