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한화 정범모 본헤드플레이 실책이라 말하기에도 민망 본문

스포츠 섹션/해외축구/스포츠일반

한화 정범모 본헤드플레이 실책이라 말하기에도 민망

블랙뮤젤 2015. 4. 22. 01:07

한화 정범모 포수 본헤드플레이 실책이라 말하기에도 민망


정범오 본 헤드 플레이 실책 이면에 심판 스트라이크 볼 판정 문제도 포함 


한화이글스가 2015년 시즌 초반부터 모든 언론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고 있다. 한화이글스가 잘했던 못했던 언론들은 한화 이글스에 관련 기사를 뽑아낸다.


물론 한화 김성근 감독 영입을 위해 팬들이 노력한 유튜브 영상과 1인 시위 등 꼴찌 탈출을 위한 한화 보살 팬들의 눈물겨운 노력도 있었다. 현재 한화이글스는 작년 허무하게 무너져 내리는 허약체질 팀은 아니다.


김성근 감독 영입과 함께 선수들의 피땀 흘리는 훈련과 노력 그리고 한화 구단의 지원으로 FA선수 대거 영입 등 한번 해보자는 그런 분위기가 바로 한화이글스 야구팀이다.


완벽한 팀은 아니지만 현재 한화이글스는 오늘 경기 전까지 5할 승부 한번 찍었다. 꼴찌팀 경기가 뭐가 재미있을까 싶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야구 중계 시청률 중 한화 경기가 제일 높다. 시청률만 높은 게 아니라 경기시간도 제일 길다.


<한화 정범모 포수 본 헤드 플레이 실책>


일부 야구팬들은 김성근 감독의 잦은 투수 교체로 인해 경기 시간이 길어진다는 비판적 시간도 있다. 그러나 꼴찌 팀이고 완벽하지 않은 팀, 전력으로 보자면 약체팀이 이기려면 어쩌겠나 모든 방법을 시도해봐야 그나마 끈질긴 승부를 할 수 있으니 애처로운 팀이다.


야구팬들과 언론들이 지나친 관심도 한화에게는 부담일 수 있다. 실수라도 하면 언론에 대서특필, 침소봉대도 많은 것 같다. 어찌 보면 그냥 넘어 가도 될 일 들이 확대 재생산된다.

.


사실 오늘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한화이글스 포수 정범모다. 프로야구 선수라면 있어서는 안 될 본헤드플레이 치명적인 실수를 했다. 우선 정범모가 심판의 판정을 듣지 않고 스트라이크라고 착각을 한 것에 기인한다. 근데 스트라이크라고 해도 할 말 없는 좋은 공은 맞는 것 같다. 심판이 스트라이크 판정을 안했을 뿐이다.


솔직히 스트라이크라고 해도 할 말 없는 좋은 공을 유먼이 던지긴 했다. 그러나 심판이 판정하기 전까지 스트라이크라도 스트라이크가 아니고 아웃이라도 아웃이 아닌 것이다. 그런데 정범모는 스트라이크라 단정해서 1루로 공을 무심코 던졌다.


3아웃되어 공수 전환될 때 포수가 1루로 공을 던지는 관례에 따라 정범모는 던졌으나 아웃이 아닌데 그런 실수를 범했다. 안타까운 일이다. 정범모의 이번 본헤드플레이 실책은 비판받아 마땅하다. 그러나 비난 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한화가 고질적으로 어려운 것이 포수 포지션이다. 그래서 조인성 포수를 영입한 것인데 부상으로 이탈 전력외가 되었다. 한화가 5할 승률, 가을 야구를 위해서 믿고 맡길 수 있는 포스가 필요하다. 지금 이대로 가면 한화는 꼴찌다.


직관한 팬들은 물론 TV로 야구 중계를 보던 많은 팬들은 의아해 했을 것 같다. 이건 무슨 경우지? 이런 실책도 있어?


프로는 프로답게 경기를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한화 팬들은 흔히 보살이라 그런다. 그들이 그냥 보살이겠나. 언젠가 다시 한화이글스가 비상하는 날이 있겠지 희망을 갖는 것이지 어처구니없는 경기에 보살 팬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화 정범모 포수 본 헤드 플레이 실책>


경기는 지더라도 악착같이 끝까지 해보려는 노력이 보이면 팬들은 응원하고 박수 칠 것이다. 한 경기에 실책도 당연히 있다. 사람이 하는 야구 경기인데 실책이 없겠나. 그러나 오늘 같은 포수 본헤드플레이는 실책이라 말하기에도 부끄럽고 민망하다.


정범모도 이번 본헤드플레이(bone head play)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절차탁마하는 마음으로 집중력 있고 프로다운 경기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 본다.


[본 헤드 플레이] 본 헤드 플레이 뜻은 미숙한 플레이를 이르는 말이다. 수비나 주루 플레이를 할 때 판단을 잘 못해서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저지르른 것을 말한다. 그런 선수를 저지르는 선수를 가리켜 본헤드(Bone Head:얼간이, 바보)라고 부른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