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미드 워킹데드 시즌5 10화, Them 그들은 누구인가? Wolves 본문

엔터상자/미드/영드

미드 워킹데드 시즌5 10화, Them 그들은 누구인가? Wolves

블랙뮤젤 2015. 2. 14. 22:39

미드추천 워킹데드 시즌5 10화, Them 그들은 누구인가? Wolves


[주의]스포일러 내포


추천미드 워킹데드 시즌5가 서서히 피날레로 다가가고 있다. 휴식기 동안에는 빨리 방영했으면 하는 마음이 강했는데 막상 워킹데드 시즌5 B파트가 시작이 되자 아쉬움 마음도 생긴다. 인간의 마음이란...!


암튼 9화에서는 베스의 죽음에 따른 안타까움이 남은 상황에서 타이리스가 어처구니 없니 좀비에게 당하면서 하차하게 됐다. 노아의 집에서 릭일행은 좀 의견 출동리 발생했다. 노아의 마을에 울타리, 방어막을 설치해 버티거나 새로운 안전한 장소를 찾을 것인가 릭의 결론은 새로운 안식처를 찾기로 했다. 이로써 릭 일행은 고난의 여정이 시작된다.

<워킹데드5 스티븐연 스틸 컷, AMC>


10화 예고편을 보면 릭 일행은 새로운 안전한 장소 즉 워싱틴DC로 출발은 했으나 차량을 버리고 걸어간다. 그동안 릭일행은 그래도 손쉽게 차량을 구해 이동하는데 별 문제가 없었으나 10화에서는 그렇지 못해 보인다.

.



아마도 릭일행이 힘들어 하고 생존에 대한 발버둥치는 모습을 시청자들에게 각인 시켜 주기 위한 방책으로 보인다. 좀 의아하긴 하다. 그동안 잘 달리던 차량이 고장이 나서 더 이상 운행 할 수 없다는 것도...또 기름이 없어 차를 버려야 하는 현실성도 좀 떨어져 보이긴 하지만 팬으로써 용서!


베스의 죽음 그리고 매기의 의욕 상실


동생 베스의 죽음으로 매기는 큰 상실감에 빠진 듯하다. 극단적으로 매기가 자살 할 수 도 있다는 추측이 외국 워킹데드 관련 사이트에서 종종 나오고 있다. 스티븐연(글렌)이 매기를 꼭 잡아 주길 바란다. 정신무장 포함!

<워킹데드5 9화 , AMC>


리일행은 새로운 안식처를 찾기 위해 긴 여정을 떠나지만 차도 없고 물도 없고, 식량(음식)도 없어 무기력한 모습을 보인다. 릭일행이 걸어 이동할 때 뒤에 좀비들이 따르는 모습은 무기력함을 보여주는 것 같다.

<워킹데드5 10화 Them, AMC>


9화 노아의 홈타운에서의 벽에 써진 글귀 기억나나? Wolves Not Far( 멀지 않는 곳에 늑대) 또 좀비들의 머리에 세겨진 ‘W’가 10화의 중요한 이야기라고 생각된다. 다만 이 울프가 단순 늑대를 의미하는지 아님 인간들의 새로운 집단 ‘울프’를 지칭하는 것이 10화에서 확인해 봐야 하지만 단순 동물 늑대는 아닐 것으로 보인다.


물론, 예고편에 혼란스럽게 늑대무리들을 잡으려고 하는 릭 일행의 모습이 보인다. 왜 그러냐면 그들은 음식과 물이 없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늑대를 잡으려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인간 그룹 울프가 나타나고 드디어 네간이 등장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