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커쇼 MVP도 석권, 역사를 새로 쓰는 남자 본문

스포츠 섹션/LA 다저스 류현진

커쇼 MVP도 석권, 역사를 새로 쓰는 남자

블랙뮤젤 2014. 11. 14. 09:25

커쇼, 사이영상 MVP 동시 수상, 대박 사건!


LA다저스 에이스 투수 클레이튼 커쇼가 2014 MVP로 선정됐다. 다저스 역사상 11번째 MVP 수상이며 1968년 이래 투수로써는 네셔널리그 첫 번째 MVP 수상이다. 한마디로 LA다저스 좌완 클레이튼 커쇼는 역사를 새로 쓰는 야구선수가 되었다. 사이영상과 MVP 동시 석권은 메이저리그 역대 9번째 선수가 됐다.


LA다저스 페이스북는 커쇼의 MVP 수상 소식을 빠르게 전했다. 1968년만의 투수 MVP라서 더욱 흥분 되는 듯하다. 또한 사이영상과 MVP 동시 수상은 대박사건이다. 투수는 사이영상이 있기 때문에 MVP는 야수들에게 주어야 된다는 말도 심심찮게 나와서 커쇼의 MVP는 물 건너 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으나 당당하게 커쇼는 실력으로 증명했다.

<이미지=LA다저스 페이스북>

커쇼의 사이영상과 MVP 수상에 이견을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하루전에 수상한 사이영상도 투표단의 만장일치로 커쇼가 선정되었으며 이번 MVP도 그의 눈부신 메이저리그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큰 존재가 되었다.


.


커쇼는 봉사활동도 많이 하고 야구 실력도 대단한 인간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가끔 든다. 류현진 선수가 커쇼와 함께 팀동료로 야구 실력도 많이 배웠으면 한다. 물론 지금도 류현진선수는 제몫을 훌륭히 소화하고 있지만 부상 당하지 않고 꾸준한 선발 투수로 활약했으면 한다. 더 나아가 류현진 선수도 사이영상 한번 수상하면 어떨까...! 


LAT는 류현진을 '최고의 3선발'이라 보도했다. 엉덩이 부상과 어깨 부상은 있었지만 부상복귀후 성공적으로 3선발 자리를 지켰으며 부상의 정도가 걱정이 되지만 훌륭한 3선발임에는 틀림없다 평가했다.



2014년 커쇼의 성적은 평균자책점 1.77, 21승 그리고 완봉승 2개중에 1나는 노히트노런 경기이다. 커쇼는 다저스 선수로는 12번째 사이영상 수상자이고 메이저리그 역사상 가장 어린 나이에 사이영상 3회 수상한 선수로 기록됐다.


이로써 커쇼는 네셔널리그 사이영상과 MVP를 동시에 수상하게 됐다. 한편 아메리칸리그에서 LA에인절스의 마이크 트라웃이 MVP에 올랐다. 


미니드라마 도도하라, 7화 다시보기 영상 공개


웹드 서강준 걸드데이 민아 최고의 미래, 1~5화 전편 다시보기


워킹데드시즌5 6화, 예고편 "Consumed' 데릴과 캐롤 관계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