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추노' 이다해 노출신 모자이크 처리한 이유 ? 본문

엔터상자/드라마/예능

'추노' 이다해 노출신 모자이크 처리한 이유 ?

블랙뮤젤 2010. 1. 27. 23:28

오늘(1월27일) 방송한 KBS드라마 추노에서 이다해의 노출 장면이 결국 모자이크 처리됐다. 극중 이대길의 비수를 맞은 김혜원(이다해)이 정신을 읽고 쓰러지자 송태하(오지호)가 동굴로 데리고 가서 혜원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송태하가 혜원의 상의를 탈의시키는 장면이다. 이다해 노출 장면이 연출 되는 과정에서 이를 모자이크 처리했다. 좀 선정적일 수 있는 노출 장면 이라 이를 제작진이 선정적 논란을 피하기 위한 자구책으로 생각된다.

모자이크 처리할 만큼의 심한 노출이 아닌데 제작진이 너무 의식한 듯 하다. 이정도의 노출에 모자이크 처리라 좀 아닌듯 하고 또한 극중 모자이크 처리하는 장면이 보이면 흐름을 끊을 수 있어 아쉬움이 남는다.

이다해의 노출 장면을 모자이크 해서 오히려 더 선정적인 느낌 마저 드는 이유는 뭘까? 추노 드라마에서 이다해는 너무 논란의 여지를 만들어 주고 있다. 처음에는 신부화장으로 극에 어울리지 않는다?라고 논란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모자이크 처리하는 바람에 더욱 선정적인 장면이 연출된 추노...시청률 고공 행진을 벌이는 추노에서 반면에 이미지가 떨어지는 배우는 이다해가 아닌가 생각된다.

.




추노 논란으로 여론이 뭇매를 맞고 있는 이다해를 어떻게 하면 탈출 시키는 일이 필요할거 같다. 여론을 통한 해명보다는 극중 이다해 즉 강헤원의 이미지 변화를 통하여 보여 줘야 할 것이다. 드마마로 인한 논란의 문제는 드라마에서 풀어야 하지 안을가 한다. 즉 문제의 근본은 드라마 속에 있다는 것이다.

극의 완성도와 시청자 의견 사이의 타협점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극의 리얼리즘과 시청자가 원하는 오락성, 감독이 원하는 완성도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다해 노출신...>포스트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