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멜로디데이 여은, 정체 예측실패 해도 웃는 이유 본문

엔터상자/드라마/예능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멜로디데이 여은, 정체 예측실패 해도 웃는 이유

블랙뮤젤 2015. 8. 3. 10:36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정체 여은(멜로디데이) 양파, 예측실패 그래도 괜찮은 이유- 소속사는 출연한적 없다 부인 부정


9대 복면가왕이 드디어 결정이 났다. 노래왕 퉁키 이정이란 사실도 함께 밝혔다. 사실 퉁키가 이정이란 사실은 1라운 출연 당시 목소리와 동작만으로 이미 밝혀진 것이나 다름이 없다.


이정의 가창력은 이미 정평이 나 있는데 목소리 상태가 좋지 않아 보였다. 그래도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를 이기고 당당히 8대 복면가왕에 올랐지 않는가. 그것  만으로도 대단한 일이라 생각된다.


이번 주 방송분은 사실을 확인하는 과정에 지나지 않는 절차와 다름없다. 9대 복면가왕 자리를 놓고 펼친 8인의 1라운 과정에서 출연자들의 정체가 어느 정도 눈치를 챘지만 유독 복면가왕 고추아가씨는 오리무중이었다.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여은으로 좁혀지는 분위기, MBC>


지난번에 복면가왕 낭만자객 스피카 김보아, 크리스마스 여자친구 유주, 치카치카 정수라 정체를 밝히면서 많은 누리꾼들이 좋은 글도 남겨주고 그래서 힘이 나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은 정말 너무 어렵고 자료부족이다.

.



1라운 당시 화면을 보고 예측한 것은 성우 이용신으로 봤으나 미심쩍은 부분이 있어 쉽게 단정 짓지 못했다. 목소리 톤은 매우 유사하지만 그외 다른 정보에서 유사점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서유리의 낚시성 발언에 혹 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그래도 그나마 목소리 톤 즉 음색이 비슷해서 추측했지만 자신이 없었던 터에 이번 주 복면가왕 가왕 자리를 놓고 펼쳐진 2,3라운드에서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힌 것 같다.


지금까지 많은 복면가왕 정체를 밝히면서 나름 자료 수집도 하고 반복적으로 노래도 들어보고 비교 분석을 한 이후에 예측한 글을 올렸는데 이번에는 네티즌들의 의견을 따르려고 한다. 에이티(탐탐)이라고 의심은 가지만 역시나 자료부족으로 확인하기 어려웠다. 또한 양파라고 보는 견해도 있는데 마이크 잡는 손은 비슷한데 딱 들어 맞지는 않는다. 


<복면가왕 퉁키 이정, MBC>


나름 음악도 많이 듣고 보고 아이돌 음악, 과거의 주옥같은 명고, 팝송 가릴 것 없이 많이 듣는 입장에서 정체를 밝히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었다. 제작진과 보이지 않는 밀당도 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들 정도였다.

<멜로디데이 인스타그램>


2라운드, 3라운드 고추아가씨 음색을 듣고, 노래 할 때의 습관을 찾으려고 했으나 뚜렷한 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보이스 톤은 멜로디데이 여은(나이 25)과 많이 흡사한 점을 찾았지만 동작에서는 유사점을 찾지 못했다.

<고추아가씨 복면가왕 여은 예측>


특히 오른손 마이크 잡는 손모양이 많이 다르다. 특히 새끼손가락을 살짝 펴는 동작이 예측하는데 많은 혼란을 줬다. 멜로디데이가 그룹이다 보니 여은 솔로 모습이 그렇게 많은 자료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비교해 볼 자료도 턱없이 부족했다.

<복면가왕 수박씨 강균성, MBC>


현재 많은 누리꾼들이 멜로디데이 여은으로 예측하니 이 의견에 따르려고 하지만, 우앙 예은이라고 믿을 만한 증거가 없는 것이 문제다. 여은이 아니고 다른 제3자 의외의 인물이 나오더라도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또한 자료를 수집하다 보니 여은이 어렸을 때 판소리 공부도하고 뮤지컬을 전공했다고 한다.


예측실패해도 웃는 이유는 MBC‘복면가왕’을 통해 새로운 고수들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음악을 즐겨 듣는 입장에서 새로운 목소릴르 듣는 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숨은 실력자든 고수이든 방송활동에서 잠시 멀어져 있던 인물, 모두 출연자체가 반가운 일이다.


한편, 멜로디데이(MelodyDay)는 차희, 유민, 예은, 여은 4인조 걸그룹이며 2014년 싱글 앨범 ‘어떤 안녕’으로 데뷔했다. 이 기회에 멜로디데이 앨범 전곡을 좀 들어봐야 할 것 같다.


많은 네티즌들의 의견이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정체가 멜로디데이 여은으로 좁혀지는 분위기에 동승 한 번 해 볼까 했지만 멜로디데이 소속사측은 "여은은 복면가왕에 출연한 적 없다"고 입장을 내놨다. 소속사에서 설마 페이크로 한 발언은 아닐 거라 믿어 본다.


또한 성우 이용신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 녀아녀유~ 아녀유~ 고추아가씨 아녀 아녀유~ 이러다 말겠지 하다 깜놀했잖아요~ 저도 고..고추아가씨가 뉘신지 진심궁금하다며~ 노래 너무무 잘 하신다요~ 짝짝!"라는 글을 게재했다.


다시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정체는 오리무중이 됐다.


 솔직히 이렇게 감 안 오는 경우는 처음인 것 같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밝히며, 기사정정 및 삭제요청은 댓글, 방명록 및 하단 이메일로 남겨 주시면 수정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