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5 10화 피날레, 존 스노우의 죽음과 부활 본문

엔터상자/미드/영드

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5 10화 피날레, 존 스노우의 죽음과 부활

블랙뮤젤 2015. 6. 16. 10:46

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5 10화 피날레, 존 스노우의 죽음과 부활[스포주의]


왕좌의 게임 시즌5가 10화로 대망의 최종화가 방송이 됐다. 아마 존 스노우의 죽음을 미처 알지 못한 미드 팬이라면 다소 충격적이라고 생각된다.


설마 존 스노우가 그렇게 허무하게 죽을 수 있느냐 라고 생각했을 것 같다. 결과적으로 존 스노우는 나이트워치 대원들의 배신으로 죽임을 당하며 시즌5 10화를 장식했다.


존 스노우 이야기 전에 서세이와 용녀 대너리스에 관한 이야기를 조금 언급하고자 한다. 서세이는 결국 자신의 죄를 자백하고 벌을 받는데 왕궁으로 가기 전에 머리카락도 잘리고 맨몸으로 대중들 속으로 걸어가는데 창피도 이런 창피도 없을 것 같다.


<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5 10화 최종화, HBO>


서세이는 왕국으로 돌아가려는 생각밖에 없다. 모든 치욕스런 것들을 꾹 참고 드디어 성에 입성한다. 과연 서세이가 모든 죄를 반성하고 아주 착한 사람으로 바뀔까? NO 아마 더 지독하게 자신에게 치욕스러움을 안긴 모든 자들에게 복수를 할 것 같다. 그래야 서세이다.

.



용녀 대너리스는 죽을 똥 살똥 살려냈더니 용한테 집으로 데려가 달라고 보챈다. 용은 창에 찔려 숨이 곧 넘어 갈 것 같은 상황에서 그러고 앉아 있다. 용 엄마 맞아 아주 이럴 때 보면 한 대 때려주고 싶다. 마지막에 말을 타고 등장한 사람들이 있는데 아마도 칼 드로고의 종족들이 아닌가 싶다.


대너리스가 거세병들로 미린을 장악하고 통치는 하지만 용맹성으로 보면 칼 드로고의 종족을 못 따라 갈 것 같다. 대너리스는 좀 멍청한데 일은 참 잘 풀리는 게이스다. 그에 반하면 존스노우는 에휴~~!


윈터펠을 정복하고 램지 볼튼을 잡으러 간 스타니스 바리테온은 쫄 망했다. 제대로 싸움한번 못해보고 끝났다.


본격적으로  존 스노우의 죽음과 부활에 대해 추측과 예상을 해보려고 한다. 존 스노우는 나이트워치 대원들에게 배신을 당하며 죽는다. 그 중에 올리 녀석도 한 몫 한다. 존 스노우를 유인하고 마지막으로 칼을 존스노우 가슴에 찌르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괘씸한 놈 그렇게 존 스노우가 잘해줬는데 망할 녀석 같으니라고....!


존 스노우는 죽지만 죽은 것이 아니다. 왜냐면 존스노우는 시즌 7까지 출연 확정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존 스노우가 다시 살아나는 일이 문제인데 고스트로 탄생할지 아니면 백귀로 부활할지 모른다.


다만 백귀로 부활하면 자의식이 없기 때문에 부활하나 마나다. 여기서 잠깐 캐슬블랙에 멜리산드레가 말을 타고 돌아온다. 스타니스 바리테온에게 딸을 재물로 삼게 하면 윈터펠을 차지할 것이라고 감언이설 한 그 멜리산드레다. 왕비가 목을 메고 군사 절반이 도주하고 전쟁이 질 것 같으니까 도망친 멜리산드레가 왜 하필 캐슬블랙에 돌아왔느냐다.




아마 존 스노우의 부활에 일종의 일을 멜리산드레(붉은 마녀)가 하지 않을까 싶다. 불사조처럼 존 스노우가 부활할 것 같은데 대너리스가 불길 속에서 용을 부활시켜 용녀가 되는 것처럼 존스노우도 불길 속에서 부활을 할 것 같다. 만약 이렇게 부활하면 존 스노우가 사생아 소리를 듣게 만든 래가 타가리언의 아들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워그가 죽으면 영혼은 자기 동물로 들어간다고 했는데 존 스노우가 워그가 아닌가 생각하는 팬들도 있다. 사실 존스노우의 동생 브란과 아리아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브란은 다리가 회복되기 전까지 늑대의 눈을 빌어 세상을 보는 능력이 있다. 아리아는 다면신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중이다.

여기서 잠깐, 왜 존 스노우가 죽었을까? 왜 존 스노우는 죽었다 다시 살아나야 하는 이유가 뭘까?

그 이유는 존 스노우가 나이트워치가 될 때 했던 맹세다. 나이트 워치의 맹세는 늙어 죽거나, 맹세를 깨고 도망치다 잡혀 죽거나, 아니면 싸우다 죽거나 밖에 할 수 없다. 즉 죽어야 나이트워치의 맹세에서 풀려 날 수 있다는 것이다.

<미드추천 왕좌의 게임 시즌5 10화 피날레, HBO>


앞으로 존 스노우가 해야 할 많은 일들이 있는데 나이트워치 맹세에 발목이 잡혀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었다. 시즌 5에서 느끼듯이 아무 것도 할 수 없게 만든다. 그런 모든 것을 벗어나서 존 스노우가 블랙캐슬 장벽을 벗어나 세상으로 나아갈 길을 열어주기 위해 존 스노우가 한번은 죽어야 한다는 것이다.


좀 허무하게 존 스노우가 죽었으나 왕좌의 게임 시즌6에서 완벽하게 부활해서 왕좌의 자리를 놓고 한판 붙었으면 좋겠다.(자료=HBO)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