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미드 워킹데드 시즌5 16화, Conquer 최종 피날레 사라지는 캐릭터들 본문

엔터상자/미드/영드

미드 워킹데드 시즌5 16화, Conquer 최종 피날레 사라지는 캐릭터들

블랙뮤젤 2015. 3. 30. 11:02

미드 워킹데드 시즌5 16화, Conquer 최종 피날레 사라지는 캐릭터들


예고했듯이 이번 워킹데드 시즌5 16화 최종화는 90분 특집방송이다. 그동안 d킹데드시즌5가 펼쳐놓은 이야기를 어느 정도 갈무리 하는 단계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한데 90분으로 충분할지는 의문이다.


이번 마지막회에 드디어 모건이 등장한다. 그러면서 새로운 남자 1명이 등장하는데 그 남자가 좀 의문스러운 새로운 캐릭터다. 이미에 W라고 대문짝만하게 새겼다.


지난 15화에서 릭과 디에나는 핀의 문제로 인해 다툼이 있었다. 그로 인해 릭은 가택 감금상태(그냥 미숀에게 한방 맞아 기절 상태)가 될 것 같다. 디에나와 릭의 가치관의 문제로 인해 두 그룹은 건너지 말아야 할 강을 건너는 분위기가 영력하다. 16화에게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릭그룹이 이 공동체(알렉산드리아)에서 같이 공존 할 수 있느냐다.


<미드추천 워킹데드 시즌5 16화 최종화, AMC>


디에나는 가정폭력을 일삼던 핀을 혼내준 릭을 공동체에 그대로 머물게 할 것인가 말것인가 회의를 열것으로 보인다. 릭은 알렉산드리아에 머물 것인가 떠날 것인가 깊은 고민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


데릴과 아론은 새로운 생존자를 찾는 과정에서 의문의 문구와 식량을 발견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그 경고문이 다음 시즌6의 중요한 프레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데릴과 아론은 좀비들에 의해 차에 갇히지만 모건이 해성처럼 나타나....! 구세주 될 듯하다.

.



알렉산드리아 사람들을 노리는 무리가 분명히 존재한다. 다만 그 위험에 대처를 기존의 알렉산드리아 공동체 사람들은 할 수 없음을 깨달은 디에나는 릭이 절실히 필요했던 것 같다. 밖에 존재하는 적대적 세력이 드디어 모습을 보이기 시작...!


시즌6는 모건 그리고 W를 새긴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릴 것으로 보인다.


[하차 추측은 외국 사이트 참고 단, 부정확 할 수 있음]


우선 하차 명단을 넓게 유추해보자면 첫 번째, 니콜라스다. 캐릭터가 좀 빈약해서 기억할지 모르나 니콜라스는 노아의 죽음에 깊게 관여한 인물이다. 같이 힘을 합쳐 위험을 극복해야 하는데 저 혼자 살겠다고 도망친 인물이다. 스티븐연(글렌)이 벼르고 있는 인물이다.


두 번째는 모건이다. 워킹데드 시즌5를 보면서 왜 초반에 모건이 나오고 중간에 한번 나온 이후에 더 이상 나오지 않느냐 의문을 갖고 있다. 분명 닉 그룹과 만나려고 하는 것은 맞는 것 같으나 더 이상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있다.


여기서 잠깐 이야기를 점프해서 데릴이 애론가 함께 누군가? 혹은 무엇을 쫒고 있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는데 W 조직의 갱단인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 이 갱단이 모건을 죽이지 않을까? 아니면 W갱단이 인질로 잡아 두지 않았을까 추측된다.


세 번째는 타라다. 타라는 시즌 내내 현실적이며 균형적인 입장을 고수한다. 유진과 타라는 공생관계처럼 보인다. 유진이 죽으면 타라도 캐릭터 상 의미가 없다.


네 번째는 가장 문제가 되는 캐릭터가 사샤다. 오빠인 타이리스를 잃고 그 충격으로 그녀는 망루에서 좀비들을 사냥하는데 몰두한다. 그녀의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 바로 좀비 사냥이다. 타이리스의 죽음으로 분노 조절 능력이 상실되어 위태위태하다.


<미드추천 워킹데드 시즌5 16화 최종화, AMC>


다섯 번째는 데릴인데 인기가 너무 많이 하차시키고 싶어도 못할 것 같다. 애론과 함께 무엇인가를 찾고 있는데 이 무엇이 워킹데드 시즌5의 최종 목적이 아닌가 싶다. 이 무엇이 시즌6로 가는 가교이기 때문이다.


<미드추천 워킹데드 시즌5 16화 최종화, AMC>

여섯번째, 디에나 남편이다.


다만 디에나 먼로와 릭 그룹과의 대립 속에 엉뚱한 새로운 그룹 즉 W 갱단이 들어 올 것 같다. 


너무 많이 벌려 논 일 들을 90분 안에 얼마나 잘 풀어 정리할지 궁금해 진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