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복면가왕 수박씨 정체는? 노을 강균성 발 박자로 딱 들통 본문

엔터상자/드라마/예능

복면가왕 수박씨 정체는? 노을 강균성 발 박자로 딱 들통

블랙뮤젤 2015. 7. 26. 22:59

복면가왕 수박씨 정체 노을 강균성 오른 발 박자 맞추는 동작에서 추측


9대 복면가왕의 자리를 두고 노래왕 퉁키와의 한판 대결에 앞서 8인의 복면가수들이 대거 등장했다. 1라운드에서 4명이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만 1라운드 탈락이 가창력이 없어서라고 생각하는 시청자들은 없을 것 같다.


프로그램의 취지를 살려 목소리 변조는 물론 노래키까지 바꾸거나 실력을 감추거나 함께 부르는 파트너에 대한 배려로 선곡을 하는 경우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암튼 이번 주 세 번째 예측을 해보도록 하겠다. 본격적으로 추리하기 전에 틀리다고 비난은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재미로 하는 예측이 아닌가.


자~~복면가왕 웃는 얼굴에 수박씨 정체는 바로 노을에 강균성(나이 34세)이다. 예능감도 많고 가수모창도 잘하는 연예인이다. 지난번에 강균성은 복면가왕 집나간 숫사자로 출연한 경험이 있다.



아마 1라운드에 탈락을 해서 아쉬움이 컸던 것 같다. 그 당시에 너무 많이 목소리를 변조하다보니 자신의 실력을 십분 발휘하지 못한 아쉬움을 다시 한 번 출연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 같다.

.



강균성은 지난 출연 당시 목소리 변조와 팔 동작 등을 숨기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딱하나 숨기지 못한 버릇이 하나 있다. 그것이 바로 오른발로 박자를 맞추는 동작이다. 또한 오른발이 왼쪽 발보다 조금 앞에 있다.


박수를 맞추는 동작은 가수가 고음 낼 때의 습관처럼 쉽게 바뀌지 못하는 동작이다. 평상시 강균성이 노래 할 때 오른발 동작과 복면가왕 첫 출연 당시 발동작 그리고 이번에 복면가왕 수박씨의 발동작 모두 비교해 봤다.


아주 비슷하게 오른발로 박자를 맞추고 있었다. 첫 출연 당시 과한 음성 변조 이번에는 반대로 자신의 목소리를 그대로 냈다. 과하지 않게 가끔 틴탑의 니엘 목소리가 들리기는 했지만 니엘은 아닌 것 같다.


<복면가왕 숫사자 강균성 출연 장면>

<복면가왕 웃는 얼굴에 수박씨, MBC>

<불후의 명곡 노을 강균성 출연 장면, KBS2>


두 번 째도 동작으로 예측 가능한데 오른손의 팔 동작이다 아래위로 손가락 펴는 동작을 여러 번 반복적으로 한다. 이는 평상시 강균성이 노래 부를 때의 습관이다. 체형도 그렇게 자세도 그렇게 많이 흡사하다.


시청자들은 설마 한번 나왔는데 강균성이 또 나왔을까 아니겠지하는 생각을 만들게 제작진이 꼼수를 부린 것이 아닌가 싶다. 물론 아닐 수도 있지만 강균성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만약 맞다면 최초로 한 프로에 두 번 출연하는 도전자가 된다.


날일 갈수록 제작진의 노림수가 늘어가는 것 같다. 이제까지 운 좋게 정체를 미리 예측에 성공했지만 점점 어려워지니 고민이다. 처음 보다 자료 수집하고 확인과정 거치는데 2배는 더 걸리는 것 같다.


암튼 나름 최선을 다한 결과라 만족은 한다. 이번에도 정답이길 바랄 뿐이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밝히며, 기사정정 및 삭제요청은 댓글, 방명록 및 하단 이메일로 남겨 주시면 수정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