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TMZ 인종차별 논란, EXID 정화 영어 발음 조롱에 경악과 분노 본문

핫이슈

TMZ 인종차별 논란, EXID 정화 영어 발음 조롱에 경악과 분노

블랙뮤젤 2015. 5. 4. 15:05

TMZ 인종차별 논란, EXID 정화 영어 발음 조롱에 경악과 분노


미국의 연예매체인 TMZ 닷텀이 EXID 정화 영어 발음을 가지고 인종차별 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조롱이 섞인 동영상을 공개해 비난을 받고 있다.


TMZ on TV는 EXID가 LA 할리우드볼에서 열리는 코리아 타임즈 뮤직 페스티벌에 참석하가 위해 미국에 입국하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도하면서 인종차별 논란을 가져왔다.


EXID가 LA 미국 국제 공항(LAX)에 도착 했을 때 한 팬이 정화에게 “미국에 온 걸 환영한다. 팬들이 많이 왔는데 소감이 어떤가?”라고 물었고 이에 정화는 “너무 해복해요 I’m so happy”라고 말했다. 현지 팬들을 위해 현지어 영어로 대답을 했는데 이게 왜 논란이 발생했을까?


<tmz 인종차별 논란 EXID 영어 발음 조롱, 해당영상 화면 캡쳐>


TMZ on TV의 한 여기자가 이 장면을 소개하면서 exid 정화의 한국식 영어 발음을 조롱하듯 흉내 내는 장면과 이를 듣고 주변 사람들이 웃는 모습이 그대로 공개됐다. 

.


인종차별 논란을 의식해 편집장은 난감해 했지만 영국인이었으면 영국 억양을 흉내 냈을 거라며 자신의 의견을 굽히지 않았다.


미국인이 한국말을 어색하게 발음하고 못하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 한국인이 영어 발음이 부족하다고 이를 조롱거리로 만드는 연예매체가 있다는 것 자체가 충격이다.


이런 논란이 일지 f(x) 엠버는 자신의 트위터에 “조용히 있으려고 했는데 안 되겠다. 진심으로 TMZ는 쿨하지 못하다. 모든 미국인들이 너희들의 무례하고 유치한 행동에 부끄러워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2PM 택연은 엠버의 글에 덧붙여 “한사람이 이상한 억양을 가지고 있다고 논릴 때 그 사람은 아예 다른 언어를 완벽 구사할 수 있다는 모르는 건가?ㅋㅋㅋ 미국 갔더니 많은 팬들이 와줘서 여어로 답해준걸 놀린다는 멘탈이 그냥 와우...”라고 맹비난했다.


<tmz에 분노한 엠버와 택연 트위터>


이를 접한 exid 소속사는 매우 유감이며 해당 매체에 대한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제가 된 TMZ 동영상을 올리고 싶으나 조회수가 늘어나면 그들이 원하는 수익을 낼 수 있기에 공유하지 않겠다. 논란의 중심에 서서 수익을 창출하는 연예매체인 것 같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