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맨유 박지성 앰버서더 위촉과 박지성 레전드 영상 공개 본문

스포츠 섹션/해외축구/스포츠일반

맨유 박지성 앰버서더 위촉과 박지성 레전드 영상 공개

블랙뮤젤 2014. 10. 1. 06:21

맨유 박지성 앰버서더 위촉과 박지성 레전드 직캠 영상 공개(하단에 공식 위촉 발표 및 동영상 포함)


영국 매체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박지성 선수를 ‘앰버서더 위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뒷받침하는 이유는 맨유 공식 트위터 ‘We'll have an excitiing announcement tomorrow surrounding Ji- sung Park and #mufc. Stay tuned!" 라고 소식을 전했다. 즉 “ 내일 박지성과 관련 흥분되는 중요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맨유공식채널을 주시해 주기 바란다.”다.


                    (이미지 : 맨유 공식 트위터 캡쳐)


또한 맨유 공식 페이스북에도 이와 비슷한 내용의 글이 올라 왔는데 “ check out our video of Ji-sung Park's best united moments. We'll have an exciting announcement tomorrow surrounding Park and the club." 즉 ” 맨유 시절 박지성 최고의 순간 영상을 확인하기 바라며, 박지성에 대한 중대 발표도 예정이니 클럽을 예의주시하기 바란다.“


박지성 선수에 대한 앰버서더 임명에 대한 소문은 끊이지 않고 영국매체를 통해 제기 되었으나 그 가능성에 대한 박지성에 대한 맨유 공식 입장으로 흘러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그렇다면 도대체 앰버서더가 무엇인가? 앰버서더는 전세계 맨유 홍보를 알리는 중요한 역할로서 맨유 구단이 공식으로 인정하는 레전드다. 기존 앰버서더는 보디찰튼, 데니스 로, 브라이언 롭슨, 앤디 콜, 피터 슈마이헬, 알렉스 퍼거슨 등 5명 뿐이다. 박지성이 앰버서더로 공식 임명되면 맨유 역사상 7번째이며, 유럽출신이 아니고 비유럽출신 최초이자 아시아 최초이다.

.


박지성은 2005년 PSV에서 맨유로 이적하며 7시즌을 보냈으며, 205경기 출전에 27골을 넣었으며, 챔피언스리그 우승 1회, 프리미어리그 우승4회를 포함 컵대회 우승3회를 거머쥐었다. 영국 최고의 구단인 맨유에서 선발경쟁도 그야말로 전쟁터에서 당당해 7시즌을 박지성 선수는 보냈다.


박지성은 은퇴와 동시에 결혼과 현재 스포츠 마케팅 공부를 하기 위해 영국 유학길을 떠났다.



[내용 추가]2014.10.02

박지성의 맨유의 공식 앰바서더 위촉을 공식화 했다. 맨유의 트위터에 따르면 " 박지성, 맨유의 귀환을 환영한다. 그는 클럽 앰바서더로의 귀환한 한국인이다."라고 트위터에 공개 했다. 맨유의 공식 포도자료에 따르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 선수 박지성을 클럽 대표하는 엠버서더로 임명하고, 돌아오는 5일 에버턴전 킥 오프 직전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이 직접 임명한다.


             (맨유 공식 트위터 캡쳐)



[추가 영상] 박지성 앰버서더 위촉 외국 방송 영상 2014.10.06



[직캠 영상] 2014.10.06


[이슈링크]

LA다저스 류현진 불펜코치, 유리베 감독, 커쇼 투수코치 대행 직캠 영상

꽃보다청춘, 칠해빙 브로맨스 돌풍 심상치 않다

가족끼리 왜 이래, 박형식 남지현 캐미 커플 이를 어찌할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