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스타크래프트2' 이제 부터 시작이다! 본문

IT 채널/IT 섹션

'스타크래프트2' 이제 부터 시작이다!

블랙뮤젤 2010. 2. 12. 18:01

그동안 언제 발매 되는가 설왕설래 했던 스타크래프트2가 이달 중으로 시험서비스를 시작할거로 예상한다 . 시험서비스를 거쳐 여름쯤에 정식 서비스될 전망이다.

스타크래프트는 그동안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는 전술 게임중하나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스타크래프트에 의해 E-sports가 시작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타크래프트 개발사인 액티비전블리자드는 10일(현지시간) 비공개 시험서비스를 이달 중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정확하게 언제부터 비공개 베타테스트를 시작한다는 언급은 하지 않았지만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새로운 로그인 시스템인 배틀넷 2.0의 통합 작업이 완료되는 2월 25일로 추정된다. 블라자드의 새로은 배틀넷은 블라자드의 모든 게임 타이틀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개인 프로필, 업적, 문양, 새로운 래더시스템, 마켓 플레이스 등이 포함되어 있단다. 스타크래프트2의 출시일은 올해 중반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3부작으로 발매되는 스타크래프트2의 첫번째 게임 '자유의 날개'는 패키지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방식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고한다.

시험서비스는 북미와 유럽, 그리고 우리나라를 포함해 대만, 뉴질랜드 등에서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스타크래프트2를 오랬동안 기다려온 게이머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그러나 디아블로2에 대한 발매시기는 발표하지 않아 아위움이 남는다. 10년동안 디아블로2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이다.

뚜껑을 열어봐야 게임의 승패를 거론할텐데 아직은 전작 스타크래프트1의 명성이 있어 다시한번 국내 e-스포츠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생간된다. 그동안 개발 스틸컷등을 공개하면서 자사 게임 홍보를 했던 블리자드가 한국에서 또한번 돌풍을 일으킨지 시험무대가 시작되었다. 아마도 블리자드도 국내 게이머들의 수준은 세계최고이며 한국에서 뜨는 게임은 성공한다는 공식이 통하는 것을 알기에 이번 프로모션에 최선을 다할거라 생각된다.




<스타크래프트2...>포스트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