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유승준 13년 만의 심경 고백, 이제 용서해도 되지 않냐 묻는다면? 본문

난장난타ㅣ칼럼

유승준 13년 만의 심경 고백, 이제 용서해도 되지 않냐 묻는다면?

블랙뮤젤 2015. 5. 12. 14:52

유승준 심경 고백, 이제 용서해도 되지 않냐 묻는다면? YES or NO


유승준 병역기피 논란 13년 만의 심경 고백, 상처 받은 팬들 마음 열지 의문


당시에 깜짝 혜성처럼 나타난 젊은 나자 가수가 등장했다. 몸관리도 잘해 근육질 몸매에 귀여운 얼굴을 한 젊은 가수가 나왔다. 노래도 듣기 좋고 춤도 잘 추며 잠 자고 나니 스타가 된 사람이 바로 가수 유증준이 아닌가 싶다. 1990년대 '나나나', '가위', '열정'으로 가요계에 정점을 찍었던 댄스 가수가 바로 가수 유승준이다.


모든 음악 프로그램은 물론 예능프로그램도 그는 존재감을 과시했다. 아마 몸이 열 개라도 힘든 상황이 아니었나 싶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하고 노래와 춤은 물론 유모 감각도 있어 그리고 영어도 잘하는 사람이라 더 열광했는지 모르겠다. 지금도 그렇지만 영어가 잘하면 부러움의 대상이 아니던가.


최고의 인기 스타가 국가를 위해 미국 국적을 가진 유승준이 꽤 많은 인터뷰를 통해 공공연하게 군복무를 하겠다고 했다. 미국 국적을 포기하고 군대에 입대 하겠다고 하는데 어느 누가 싫어하겠는가.


<유승준 13년만의 심경고백, 유승준 공식블로그>


개념 있는 스타로 급부상했으며 그의 인기는 식을 줄을 몰랐다. 내놓는 신곡마다 히트 제조기가 되었으며 각종 방송국 섭외 1순위가 되었을 것이다. 그런 그가 갑자기 미국 국적을 포기했다.

.


그렇게 군대를 가겠다고 말한 그가 군대를 가지 않기 위해 미국 국적을 취득했다. 미국 국적을 취득하면서 군복무의 의무는 사라졌다. 여기서 부터가 논란의 시작이다.


유승준이 누렸던 모든 인기만큼 비난의 화살이 몇 배 더 크게 작용했다. 걷잡을 수 없이 여론은 악화되었고 유승준은 미국으로 떠난다. 유승준은 입국금지 당했다. 공항에서부터 입국이 거부되어 돌아가야만 했다.


병역 기피 의혹으로 입국 금지를 당한 유승준이 13년만에 심경을 인터넷 방송으로 오는 19일 오후 10시 30분에 홍콩 현지에서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한다고 한다.


병역기피 논란에 대해 솔직하게 사과하거나 변명하거나 둘 중 하나일 것 같다. 그러나 당시 유승준의 병역기피 소식은 아직도 충격으로 남았다. 열광하고 좋아하고 그를 지지했던 많은 팬들은 실망감과 배신감에 빠졌었다.

<유승준 심경고백 병역기피 해명하나, 유승준 공식블로그>

<유승준 13년만의 심경고백, 유승준 공식블로그>

<댄스 가수 유승준 심경고백, 유승준 공식블로그>

<유승준 13년만의 심경고백 병역회피 논란, 유승준 공식블로그>


응원하고 지지하던 팬들을 뒤로하고 미국으로 떠난 유승준 그를 이제는 13년 이란 세월이 흘렀다고 용서하고 받아드려야 하나? 이 질문에 대한 정답은 없다.


그러나 군대 간다고 믿게 만든 게 유승준의 큰 잘못이다. 어느 위치에 있던 이제 유승준을 용서해야 하느냐 마느냐의 문제는 지난 것 같다. 솔직하지 못한 유승준의 책임이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