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복면가왕 가마니 카이 팝페라가수 뮤지컬배우, 정체 예측 유력한 이유 본문

엔터상자/드라마/예능

복면가왕 가마니 카이 팝페라가수 뮤지컬배우, 정체 예측 유력한 이유

블랙뮤젤 2016. 9. 4. 20:53

복면가왕 가마니 정체? 팝페라가수 뮤지컬배우 카이 예측 유력한 이유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3연승을 막을 도전자 8인중에 1라운드 탈락한 4인을 제외하고 2라운드에 4인이 올랐다.


이 4명 중에 과연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를 누를 것인가 귀추가 주목된다.


우선 1라운드 무대인 복면가왕 가을전어 정체가 가수 김준선(나이 47)으로 얼굴 공개됐다. 과거 화려하고 독특한 노래를 작곡하고 불러서 화제를 모았는데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이었다.


1라운드 선곡이 다소 김준선에게는 무리가 있어 보이지만 본인이 선택한 곡이라니 할 말은 없다. 상대인 복면가왕 가마니에게는 유리한 선곡이 아니었나 싶다.


암튼 복면가왕 가을전어 김준선 씨는 도전정신에는 박수를 보낸다. 그렇지만 1라운드 탈락이라는 결과를 낳고 말았다.


복면가왕 가마니 정체가 과연 누구일까? 궁금하긴 하다. 뮤지컬 창법을 완벽하게 구사했다. 뮤지컬 배우가 아니라면 도저히 흉내 내기 어려운 발성이 아닌가 싶다. 물론 성악을 공부했다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다.

.


음색만으로 복면가왕 가마니 정체를 예측하기란 어렵다. 그렇지만 뮤지컬 톤의 발성을 하고 체격 조건이 비슷한 가수들 중에 가장 유려한 가수는 바로 팝페라가수 카이(본명 정기열, KAI) 뮤지컬배우인 것 같다.


카이는 팝페라 가수에서 현재는 뮤지컬 배우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대학원 성악과 박사 출신으로 2007년 동아콩쿠르 성악부분 3위, 2012년 제18회 한국뮤지컬대상 시상식 남우신인상을 수상했다. 또한 2009년 오사카국제음악콩쿠르 성악부분 3위를 차지했다.

#복면가왕가마니 #카이 #뮤지컬배우


복면가왕 가마니 마이크 잡는 손모양은 뮤지컬배우 카이와 다소 차이가 있다. 아마도 발성은 성악, 뮤지컬 톤을 유지하는 대신에 마이크 잡는 손모양은 약간의 변화를 준 것이 아닌가 싶다.


#복면가왕가을전어 #김준선


다만 마이크를 잡지 않은 오른손의 동작은 여느 카이가 노래할 때 취하는 동작과 매우 유사했다.


결론적으로 복면가왕 가마니 정체는 뮤지컬배우 카이로 예상된다.


이미지 = MBC 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쳐, EBS 스페이스 공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