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복면가왕 뫼비우스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정체 가위 손동작 결정적 증거 포착 본문

엔터상자/드라마/예능

복면가왕 뫼비우스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정체 가위 손동작 결정적 증거 포착

블랙뮤젤 2016. 8. 21. 23:28

복면가왕 뫼비우스 이원석 데이브레이크, 정체 가위 손동작 결정적 증거 포착


매번 복면가왕 방송이 끝나면 가능하면 빨리 정체 예측 글을 올리지만 100%장담하거나 확신이 있어서 올리는 것은 아니다. 예측 정답률을 상당히 높지만 100% 맞추지 못하고 빗나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솔직히 정체 예측 실패하면 비난하는 것도 피해갈 겸 그럴 것이다라고 대충 얼버무려 넘어가긴 하는데 그래도 어느 정도 결정적 증거들을 포착해서 근거를 좀 더 명확하게 하려고 노력 중이다.


암튼 듀엣곡 무대에서 복면가왕 가왕빼기 정체는 아이돌 보컬 그룹 2AM 현재 솔로로 활동 중인 춤신춤왕 정진운(나이 25)으로 밝혀졌다. 솔직히 음색이나 행동 등을 보고 많은 시청자들이나 네티즌들이 예상했을 것으로 생각이 든다.



요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그룹이 아닌 솔로로 활동하다 보니 더 가진 끼를 발산하는 느낌이다. 그동안 이런 끼를 어떻게 참고 살았을까 궁금하기도 하다.


2라운드 진출한 복면가왕 뫼비우스의 띠 정체는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보컬이라고 생각이 든다.  음색이나 노래할 때의 습관 동작이 데이 브레이크 이원석과 상당히 유사한 점을 찾을 수 있었다.

.


참고로 밴드 데이브레이크 이원석(나이 41) 보컬, 정유종 기타, 김선일 베이스, 김장원 키보드로 구성된 4인조 밴드 그룹이다. 2007년 1집 앨범 ‘Urban Life Style’로 데뷔했다. 대표곡으로 ‘좋다’가 가장 유력하지 않을까 싶다.


매번 이야기 하지만 정체 예측에 있어 음색은 빼고 말할 수 없다. 독특한 음색을 가졌다면 음색이 곧 지문으로 그 사람을 말해주기 때문이다. 솔직히 복면가왕 뫼비우스는 어디서 많이들은 음색인데 한 번에 생각이 나지는 않다.


그런데 ‘좋다’ 노래를 들을 때 경쾌한 목소리나 느낌 분위기 등이 이원석을 연상캐 한다. 음색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전문적인 용어로 음색을 언급하기는 어렵지만 비슷하다.


#복면가왕 뫼비우스 정체? 이원석


그리고 결정적인 것은 데이 브레이크 이원석은 밴드이기 때문에 스탠드 마이크를 사용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지만 핸드 마이크를 잡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양손 모두 사용은 하지만 주로 왼손에 마이크를 잡고 부른다.


#복면가왕뫼비우스 #이원석


마이크 잡고 부르는 손모양은 평범하지만 반대로 마이크를 잡지 않은 손은 특유한 동작으로 감정을 표현한다. 그것은 바로 가위 모양을 상당히 많이 취하는데 복면가왕 뫼비우스의 띠로 이런 가위 동작을 보여줬다.


동작 하나가지고 정체 예측하는 것이 얼마나 신빙성이 있을지 모르지만 현재로써는 복면가왕 뫼비우스 이원석으로 예측이 된다. 음색과 여러 습관 패턴 등을 고려했다.


사진 = MBC 복면가왕, KBS1 열린음악회 방송화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