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강정호 등번호 27번, MLB 피츠버그 계약 공식 발표 야수직행1호 탄생 본문

스포츠 섹션/해외축구/스포츠일반

강정호 등번호 27번, MLB 피츠버그 계약 공식 발표 야수직행1호 탄생

블랙뮤젤 2015. 1. 17. 03:19

강정호 계약 공식 발표, 등번호 27번, 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4+1년 입단 계약 공식 발표 야수직행1호 탄생, 강정호 1650만 달러 최종 계약 공식발표


강정호 등번호 27번 배정, MLB 야수직행1호, 류현진과 강정호 코리안 더비 기대감 상승


드디오 강정호 선수가 피츠버그와 입단 계약을 공식 발표했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구단은 16일(현지시간) 강정호와 ‘4+1년’ 계약에 합의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강정호의 사진과 함께 소식을 구단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에 실었다.


등번호는 넥센에서 16번이었지만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서는 등번호 27번을 달고 메이저리그 선수 생활을 시작한다. 총계약 금액은 1650만 달러로 4년 계약 후 구단이 2019년 옵션을 행사하는 조건가지 추가해 최대 계약 기간은 5년이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홈페이지 강정호 계약 공식 발표>


..


강정호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구단과 최종 합의한 내용은 5년째 2019년 바이아웃옵션 100만 달러를 포함 총 1200만 달러를 보장받고, 구단의 옵션 행사로 계속 피츠버그에 남을 경우 550만 달러를 더 받을 수 있다. 포스팅 금액500만 달러 포함 총 20150만 달러로 피츠버그로써는 구단 마켓 크기를 봤을 때 큰돈을 강정호에게 투자한 셈이다. 참고로 바이아웃은 구단의 계약 해지에 따라 선수가 받는 금액이다.

.



강정호의 자신감 발언으로 경쟁자 조디 머서는 “ 강정호 자신감 기대 된다”라고 응수했다. 강정호는 “기회만 달라” 현재 피츠버그 “유격수 조디 머서 이상 자신 있다”고 발언해 화제를 모았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서의 강정호의 포지션이 아직 모르나 강정호는 “피츠버그에서 유격수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하며 우선 유격수가 1차 목표라고 말했다. 물론 현지 언론은 정호가 피츠버그에서 2루나 3루수로 전향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메이저리그 야수 직행1호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강정호 선수가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서 좋은 활약으로 더 많은 한국선수들이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긍정적 계기를 만들었으면 한다. LA다저스 선발 투수 류현진의 활약처럼 말이다.


강정호와 류현진 선구의 코리안 더비도 벌써부터 기대된다. 두 선수 모두 2015년도에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피츠버그 구단과 강정호 계약 공식 발표 파이팅이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