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뮤젤의 난장난타

이민호 아이유 1억 기부, 릴레이 선행 스타 명단공개 소문내고파 본문

핫이슈

이민호 아이유 1억 기부, 릴레이 선행 스타 명단공개 소문내고파

블랙뮤젤 2015. 5. 6. 04:26

이민호 아이유 1억 기부, 릴레이 선행 스타 명단공개 소문내고파


뉴스를 봐도 우울한 이야기들로 꽉 차 있는 요즘 스타들의 훈훈한 선행 소식이 속속 들어오고 있다. 모든 선행 스타 명단 공개를 할 수 없지만 아는 만큼 공개해 소문을 내려고 한다.


선행스타, 착한 스타, 기부 연예인 명단은 소문내면 낼수록 좋을 것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무차별적으로 기부 스타 명단을 공개한다.


소문내고파 첫 번째 – 후원금 1억 기부 아이유


우선 어린이날을 맞아 기부 포문을 연 스타는 가수 아이유다. 아이유는 지난 4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후원금 1억 원을 전단했다. 아이유는 “보통의 가정 아이들은 어린이날을 맞아 부모님과 행복한 가족여행을 다니거나 평소 갖고 싶었던 선물을 받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데 비해 그럴 수 없는 형편에 처한 아이들이 있다고 들었다. 그 아이들을 우해 무엇이라도 하고 싶었다”고 기부 의사를 밝혔다.

<1억 기부 아이유, 아이유 공식사이트>


소문내고파 두 번째 – 이민호 네팔 지진 긴급구호 1억 기부


다음 스타는 한류스타 배우 이민호다. 수지 남자친구 이민호는 네팔 지진 피해자를 위해 기부 소식을 전했다. 유니세프는 배우 이민호가 네팔 지진 긴급구호를 위한 기금 1억 원을 4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민호 이름이 아니라 팬클러 미노즈 이름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는 것이다. 통큰 기부에 이어 통큰 팬심을 얻은 것 같다.

.


이민호 네팔 지진 긴급구호 1억원에 대해 소속사 측은 “이민호가 최근 대지진으로 고통을 겪는 네팔의 어린이와 이재민들을 위해 기부했으며, 이민호가 팬클럽 명의로 성금을 기탁한 것은 ‘평소에 팬들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싶다는 본인의 의사에 따라 결정된 것이며 뜻밖의 재난에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의 아픔이 하루빨리 치유되기를 바라는 뜻을 함께 담았다’”고 기부 이유를 설명했다.


이민호의 여자친구 수지는 팬들이 선물한 인형을 기부하기로 해 남자 친구 이민호와 코드를 맞췄다.


소문내고파 세 번째 – 삼둥이 아빠 송일국 1억 기부


삼둥이 아빠로 유명한 매우 송일국은 네팔 지진피해 아동과 국내 아동들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지난 4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네팔 지진피해로 고통 받고 있는 아이들과 병으로 고통 받는 국내 아동들을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1억 기부 이민호, 이민호 트위터>


소문내고파 네 번째 – 기부 천사 박해진 5천만원 기부, 연탄 배달 릴레이 봉사


꾸준히 기부를 하는 기부 천사로 배우 박해진이 있다. 박해진은 복지회관 아이들에 5천만원을 지원하거 악플러와 연탄 봉사를 해서 화제가 된바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 독거노인을 위해 1억 원도 기부하기도 했다.


기부하는 것도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지만 박해진은 기부뿐만이 아니라 직접 찾아가서 봉사활동도 하고 아이들과 놀아주기도 하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 상하이의 한 아동복지센타 BABY의 집‘에도 기저귀와 분유, 과자들을 보냈다.


<박해진 5천만원 기부, 봉사활동>


소문내고파 다섯 번째 – 유아인 바자회 수익금 5배 금액 추가 기부


배우 유아인도 어린이날을 기념해 바자회를 열었다. 목표 기금액은 1원이며 개인 소장품도 내놓고 수익금의 5배수가 되는 금액을 유아인 개인이 추가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렇게 모은 기부금 중 50%는 백혈병 어린이 재단, 나머지 50%는 스튜디오 콘크리트의 어린이와 청소년 예술 교육 지원 사업처 설립을 위해 쓰인다.


<유아인 바자회 기금모금, 추가기부>


소문내고파 여섯 번째 – 기부천사 지누션의 션


꾸준히 그리고 많은 액수를 기부하고 선행을 하고 있는 션은 두말하면 입만 아플 정도로 대단한 기부천사다. 솔직히 지금까지 기부금이 얼마인지 얼마나 많은 기부를 하고 선행을 했는지 일일이 열거 할 수도 없는 기부천사다.


그 외 소문내고픈 선행 스타들은 유재석, 김연아, 문근영 등이다. 유재석은 선행이나 기부를 자신이 말하지 않고 남들 모르게 하는 스타다. 스포츠 스타 김연아도 선행 기부천사로 많이 알려졌다.


<기부천사 국민여동생 문근영, 공식 사이트>


배우 문근영도 남모르게 기부를 하는데 가끔 기부단체에서 기부자명단을 공개해 알려진 기부천사다.


앞서 언급했지만 안 좋은 뉴스들로 넘쳐나는 미디어에 이런 기부, 선행을 하는 스타들의 소식이 들려 훈훈하다. 사실 기부와 봉사활동이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니 말이다. 대단한 것 같다. 이런 스타들의 선행은 소문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 간단히 정리했다. 이외에 많은 연예인 스타들이 기부와 선행을 하고 있다. 이런 기부천사 스타들이 있어 올해 어린이날은 풍요로운 것 같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관련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Comments